희망우체통

희망우체통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전달하는 메세지입니다. 희망우체통에 여러분의 마을을 담아주세요.

희망우체통 작성

희망메세지 작성하기

* 상업적인 목적, 타인 비방 및 기타 스팸성 글을 남길 경우 통보없이 삭제 됨을 알려드립니다.

스팸방지코드 : 스팹방지코드 이미지
  • 최경자 2019-08-24

    즐겁고 행복했던 시간을 떠올리며 걷기 운동을 열심히 해 봅시다

  • 장주영 2019-08-22

    안녕하세요.'시나브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주영 이라고 합니다. 치매 걸리신 분들을 보면 걸리고 싶어서 걸린것도 아닌데 불평 불만이 많으신 분들도 계세요. 하지만 치매 걸리신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재밌기도 해요 옛날 이야기를 계속 들려주시는데 들어보면 사랑 얘기 이기도 하고, 자기 어렸을때의 얘기를 하시는거라서 흥미진진 하답니다. 다른분들도 요양원 이나 할머니 할아버지 계시는 곳에서 한번 봉사 해보시고 경험도 해 볼 만한거 같네요 ! 앞으로 고정관념이 없는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

  • 손명숙 2019-08-21

    오늘은 날씨가 흐려서 컨디션을 올리기 힘들실수있지만
    화이팅!! 입니다~

  • 김민정 2019-08-19

    안녕하세요.제 7기 치매극복청소년리더 '손바닥'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민정입니다. 활동을 하면서 치매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계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하지만 치매예방과 치매안심센터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직접 보건소에 꼭 가보겠다는 분들도 계셔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치매파트너 활동을 하면서 그 동안 몰랐던 치매 관련 정보도 알게되고 결코 치매를 앓고 있는 환자를 부정적으로 바라보면 안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사회가 치매라는 질병을 함께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는데 더욱 열심히 노력하는 치매파트너 '손바닥'이 되겠습니다!

  • 양세은 2019-08-18

    부용고등학교 3학년 재학 중인 양세은입니다. 이번 치매 극복 청소년리더에 참여하면서 치매에 관한 많은 정보도 알아가고 치매는 질병이기에 예방과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치매 환자분들이 중앙치매센터에서 많은 지원을 받으셔서 극복 하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많은 치매 환자분들이 도움을 받으실 수 있도록 치매 파트너, 치매 극복 청소년 리더로서 중앙치매센터를 홍보하고 치매가 두려운 존재가 아닌 극복 가능한 질병임을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세진 2019-08-17

    마산성지여고 2학년에 재학 중인 이세진입니다.
    작년과 올 해 치매극복 청소년 리더로 지원해서 좀 더 치매에 대해 배우고 알아가려고 애쓰는 중입니다.
    지금은 돌아가신 외할아버지께서 치매를 앓으셨고 현재 친할머니께서 뇌경색 1.2.3차 오셔서 그 후유증으로 치매를 앓고 계십니다. 다른 친구들과 다르게 저 또한 치매가족이기 때문에 더욱 치매에 대해 알아가려고 관심과 노력을 기하고 있어요.너무 어릴 때라 외할아버지를 좀 더 이해해드리지 못 한 후회를 가지고 친할머니 병원에 다녀올 때면 저를 보고 너무도 좋아하시는 할머니께 자주 찾아가지 못해서 죄송하기도 하고 할머님의 바람처럼 고등학생인 제 입장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성적표와 상장으로 기쁨을 드리며 나름 애쓴답니다. 뇌경색으로 몸도 제대로 못 가누시는 우리 할머니께서 제가 갈 때면 일어나서 앉으시려고 하시는 모습이랑 청소년리더 활동하러 센터나 병원에 봉사를 가서 만나뵌 어르신들의 모습이 비슷한 걸 보고서 자주자주 자신을 찾아주는 사람처럼 고맙고 반가운 것도 없겠구나 생각했습니다.
    또,병간호로 조금씩 힘들어 하시는 부모님께 "고생많으시다. 수고 많으셨어요" 인사 한 마디만 드려도 마음을 읽어드려서 인지 괜찮다며 웃으시던데 앞으로 저희주변에 치매나 뇌질환으로 치료 받으시는 환우가족들을 보면 조금이라도 마음을 이해하는 자세로 눈빛을 나누겠습니다. 치매가족 여러분 병간호 하시느라 고생많으셨어요~~치매는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저희 같은 청소년리더들이 자라서 더 큰 힘이되어드릴께요~~

  • 유서원 2019-08-17

    올해로 두번째인 치매극복청소년리더 활동에 참여하면서 많이 달라진점은 주변에 대해 무관심했던 생활에서 좀더 관심을 갖게 된것입니다. 아직은 중학생이라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지 못하지만 말한마디, 작은 행동하나하나 타인을 배려하고 소중히 여기게 되었답니다. 치매환자가족분들이 외롭지않고 끝까지 용기를 잃지않으셨음 좋겠습니다!
    내정중2 가미귀비탕도 함께 하겠습니다

  • 신관우 2019-08-16

    이번에 제7기 치매극복 청소년리더 짐살라빔에서 활동하게 된 신관 우입니다. 저는 치매예방 교육을 통해서 치매의 발생 원인 다양한 치매의 사회적 문제와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들, 각각 문제점에 대한 우리의 행동 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저희가 치매환자분들을 도울 수 있는 방안까지 함께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치매 친화적인 사회를 만들어 모두가 행복하고 즐겁게 웃을 수 있는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 김미소 2019-08-16

    이번에 치매파트너 활동을 하면서 여러가지 정보와 지식을 얻으면서 반성하고 나 자신에대해 한번 더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치매파트너에 대해 사람들이 많이 알도록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 이정후 2019-08-16

    제7기 치매극복청소년리더 짐살라빔팀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정후입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치매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치매환자분들과 주변분들을 도와줄 수 있는 복지가 많다는 것에 놀라웠습니다. 즐거워서 웃는 것보다 웃어서 즐거운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치매 환자분과 그 주변분들이 많이 웃고 행복한 날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